2015년 7월 1일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 (박은태 지저스, 한지상 유다,  이영미 마리아, 지현준 빌라도)

 

 

 

 

 

2015년 9월 8일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 (박은태 지저스, 한지상 유다,  장은아 마리아, 김태한 빌라도)

 

 

 

 

 

 

 

 

 

 

 

 

  


 

줄거리

 

제 1막

7일 전…
“지저스, 당신의 이상론이 우리 모두를 망쳐놓고 있어!”

 

이상과 현실 사이, 지저스와 유다


제자인 유다는 진심으로 지저스를 존경하면서도 그의 이상주의적인 행동을 이해하기 어려워하며 점점 불만이 커져만 간다. 유대인들의 구세주로 존경받는 지저스는 진리에 대해 깨닫지 못하는 제자들과 민중들을 불쌍히 여기는 한편 인간적인 번뇌와 고민들이 그를 누른다.


마리아의 향유와 유다의 분노

여느 남자들과 다른 지저스의 모습에 존경일지 사랑일지 알 수 없는 감정에 휩싸인 미리아. 군중 사이에서 고뇌하는 그에게 마리아는 값비싼 향유를 드려 위로한다. 그런 모습에 못마땅한 유다는 지저스와 논쟁을 벌이며 둘의 갈등은 깊어진다. 기도하는 성전이 어리석은 군중들로 장터로 변해버린 것을 본 지저스는 분노를 참지 못하고, 자신에게 병을 치료받기 원하며 몰려든 병자들로 한계를 느낀다.
지저스를 향한 음모와 핏값의 유혹
군중들의 지저스를 향한 존경과 인기가 커져 갈수록 자신의 몰락을 두려워한 권력자 가야바와 제사장들은 음모를 꾸민다. 유다는 지저스를 팔아 넘기는 조건으로 보상금의 유혹을 받고, 핏값은 싫다며 거부한다. 모두를 위한 선행의 돈이 될 것이라며 유다를 설득하는데…


제 2막

1일 전…
“유다, 키스로 날 배신해야만 했니?”

 

최후의 만찬


자신의 운명을 예감한 지저스. 곧 벌어질 제자의 배신을 예언하자 제자들은 들썩거린다. 이미 지저스는 모든 것을 알고 있다고 직감한 유다는 두려움과 커져가는 저항감으로 그와 심한 충돌을 한다. 잠든 제자들 틈에서 나와 겟세 마네 동산에 오른 지저스는 인간으로서의 고통과 번민으로 울부짖으며 죽음을 거부하지만 운명을 받아들인다.
올해 최고의 사건, ‘스타’ 지저스
입맞춤으로 지저스를 가야바에게 팔아 넘긴 유다. 하나님의 아들이라고 한 죄로 지저스는 기소 당하고 군중은 그에게 등을 돌린다. 헤롯 왕에게 넘겨진 지저스. 헤롯은 기적의 사나이라고 조롱하며 자신의 풀장 위를 걸어보고, 물을 와인으로 바꿔 보라며 그를 올해 최고의 사건이라 노래한다. 지저스는 빌라도에게 다시 보내지고, 군중의 요구로 39대의 채찍과 십자가 처형을 맞게 된다.
당신은 왜 이 시대에 태어났나요?
지저스의 처형으로 고통을 느끼며 환상 가운데 죽음  앞에 선 유다. 십자가의 고통을 겪는 지저스를 바라보고 유다는 그를 향해 수퍼스타, 왜 이시대에 태어났나며 노래한다. 십자가에 매달린 지저스는 어리석은 군중들을 슬피 여기며 고통을 울부짓지만, 모든 것을 내려놓고 최후를 맞는다. 십자가에 못박히는 지저스를 보며 유다는 그의 존재와 희생의 의미가 무엇인지 반문한다. 지저스는 자신을 처벌한 자들을 용서를 빌며 최후를 맞는다.

 

 


 

 

넘버

 

Act I.
1. Overture 서곡 (오케스트라)
2. Heaven On Their Minds 마음속의 천국 (유다)
3. What`s The Buzz 무슨 일 일어날지 말해줘 (지저스, 마리아, 제자들)
4. Strange Thing, Mystifying 참으로 이상한 일 (유다, 지저스, 제자들)
5. Everything`s Alright 모두 잘 될 거야 (지저스, 마리아, 유다, 제자들)
6. This Jesus Must Die 지저스를 죽여야 해 (가야바, 안나스, 앙상블, 사제들)
7. Hosanna 호산나 (가야바, 지저스, 제자들, 군중)
8. Simon Zealotes 시몬 질로츠 (시몬, 제자들)
9. Poor Jerusalem 가엾은 예루살렘 (지저스)
10. Pilate`s Dream 빌라도의 꿈 (빌라도)
11. The Temple/Make Us Well 성전 (지저스, 상인들, 환자들)
12. Everything`s Alright(Reprise) 모두 잘 될 거야-반복 (마리아, 지저스)
13. I Don`t Know How To Love Him 어떻게 사랑하나 (마리아)
14. Damned For All Time / Blood Money 제발 나를 욕하지마 / 피값 (유다, 가야바, 안나스, 사제들, 사자들)

Act II.
15. The Last Supper 마지링 맂찬 (유다, 지저스, 제자들)
16. Gethsemane(I Only Want To Say) 겟세마네 (지저스)
17. The Arrest 지저스의 체포 (유다, 지저스, 베드로, 제자들, 가야바, 안나스, 군중)
18. Peter`s Denial 베드로의 부인 (베드로, 마리아)
19. Pilate and Christ 빌라도와 지저스 (빌라도, 지저스, 안나스, 군중)
20. King Herod`s Song 헤롯의 노래 (헤롯)
21. Could We Start Again, Please? 다시 시작해요 (마리아, 베드로, 앙상블)
22. Judas` Death 유다의 죽음 (유다, 가야바, 안나스, 사자들)
23. Trial Before Pilate / 39 Lashes 빌라도의 재판_39번의 매질 (빌라도, 가야바, 안나스, 지저스, 군중)
24. Superstar 수퍼스타 (유다, 코러스걸)
25. Crucifixion 십자가형 (지저스, 앙상블)
26. John Nineteen; Forty-One 요한 19장 41절 (오케스트라)


 

 

 

 

 

 

감상평

 

처음엔 티켓이 당첨되서 보러 갔다, 종교색이 강한 뮤지컬이라 편견을 가지고 보게 되었지만.

 

이내 곧 화려한 앙상블들과 고음을 넘나드는 넘버에 빠져들고 말았다.

 

그리고 지금 11월까지도 난 그 넘버들을 흥얼거리고 있다.

 

 

IN 잠실샤롯데씨어터

With REX